반응형
문서작성을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툴은 MS 워드입니다. 사용하다 보면 워드 한글을 입력했는데 영어로 자동 변환되거나, 반대로 영어를 입력했는데 한글로 자동으로 변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업무용어나 축약어 같은 걸 사용해야 하는데 자동으로 자꾸 바뀌면 굉장히 거슬리고 불편한데요. MS 워드 한글 영어 자동 변환 간단하게 끄는 방법을 공유드리겠습니다.
MS 워드 한글 영어 자동 변환 끄는 방법
이런 식으로, 저는 챗GPT를 입력했는데 챗혰으로 자동으로 바뀌는 현상을 끄는 방법입니다.
1. 워드 - 좌측상단 '파일' 진입 후 하단 '옵션'을 선택합니다.
2. 옵션 메뉴에서 '언어 교정' 을 눌러줍니다.
3. 우측에 있는 '자동 고침 옵션'을 선택합니다.
4. 중앙에 있는 '한/영 자동고침'이 체크되어 있는데, 체크 표시를 한 번 더 눌러서 체크 해제해 줍니다.
이렇게 체크 표시 해제 후 확인을 누르시면 이제 워드 한글 영어 자동변환이 더 이상 되지 않습니다.
오..이제는 똑같은 단어를 써도 영어가 한글로 바뀌지 않습니다.
워드 한글 영어 자동변환 끄기 굉장히 쉽죠? 엑셀도 동일한 방법으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문서작업 하실 때 참고하세요!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반응형
'Samsung , etc > Tip for 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asus 노트북 프리도스 윈도우 설치방법 (0) | 2023.05.11 |
---|---|
제부도 물때시간표 5월 (0) | 2023.05.04 |
제부도 물때시간표 4월 (0) | 2023.04.01 |
SRT 할인과 KTX 다자녀 할인 정부 지원 총정리 (0) | 2023.03.30 |
청년도약계좌 나이와 신청기간 한눈에 정리 (0) | 2023.03.22 |
댓글